
2014학년도 동아대학교 재직동문회 장학금 수여식’이 28일 부민캠퍼스 국제관 회의실에서 열린 후, 서정창(첫줄 왼쪽 네 번째) 재직동문회장을 비롯해 재직동문회 임원진들과 장학금 수혜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대 제공]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 동아대학교 재직동문회(회장 서정창)가 28일 오전 9시 30분 부민캠퍼스 국제관 회의실에서 ‘2014학년도 동아대학교 재직동문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동아학숙과 동아대학교에 근무하는 동문으로 구성된 동아대 재직동문회는 현재 371명(교원 197명, 직원 174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2004~2014학년도까지 매년 단과대학별로 1명씩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97명의 학생에게 총 1억 33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재직동문회 서정창(동아대 사무처장) 회장과 설상철(〃 평생교육원장)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과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함께 자리한 가운데, 10명의 학생에게 각각 15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서정창 재직동문회장은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만든 장학금이라 그 의미가 깊다”며, “그 의미를 되새겨 앞으로 모교를 빛내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8일 오전 11시 동아대 승학캠퍼스 공과대학 세미나실에서 ‘2014학년도 동아공학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이 열린 후, 이학기 이사장(앞줄 왼쪽 네 번째)과 김동규 공과대학장(앞줄 오른쪽 세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장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대 제공]
동아공학장학재단, 2002년부터 매년 장학금 전달
한편, 이날 오전 11시‘2014학년도 동아공학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동아대 승학캠퍼스 공과대학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학기 이사장과 김동규 공과대학장을 비롯한 동아공학장학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학생들을 격려했으며, 김진연(환경공학과 2), 신채완(에너지자원공학과 3), 남성현(전자공학과 3), 김혜성(컴퓨터공학과 2), 박명규(전기공학과 4), 김법윤(기계공학과 4), 김진석(화학공학과 4), 김아람(신소재공학과 3) 등 총 8명의 학생에게 각 1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학기 이사장은 “동아공학장학생은 장학금을 받은 것 이상으로 큰 의미를 가질 것이다”며 “그 뜻을 깊이 새기고 더욱 노력해서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동규 공과대학장은 “공과대학과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매년 소중한 장학금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동아공학장학생으로서 훗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