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날씨,오늘 전국 쾌청..17호 태풍 간무리 발생 일본 도쿄로 직행?[사진=오늘날씨,오늘 전국 쾌청,17호 태풍 간무리..기상청 제공]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오늘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 17호 태풍 간무리 발생해 일본 도쿄가 있는 방향으로 직행할 예정이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 아침부터 낮 사이에 가끔 비가 오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28도로 어제보다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전해상과 남해동부먼바다에서 2.0~4.0m,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예상 강수량(25일 05시부터 24시까지)은 ▶강원도영동, 경북북부동해안, 북한 : 5mm 내외이다.
한편, 제17호 태풍 간무리가 24일 오후 9시경 괌 부근에서 발생했다. 태풍 간무리는 25일 오전 3시 현재 괌 북북동쪽 960km해상 지나 일본 도쿄가 있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태풍 간무리는 강풍반경 260km로 강도 약에 크기는 소형을 유지하고 있으나 강도가 점점 세지고 있다.
제17호 태풍 간무리(KAMMURI)는 일본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왕관자리(별자리)를 의미한다.
오늘날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날씨,또 태풍 간무리가 생기다니","오늘날씨,태풍 간무리 방향이 심상치 않네요","오늘날씨,태풍 간무리 별 피해 없어야 할 텐데"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