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활동으로 꿈을 찾아라'…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블루 브레인' 모집

[사진=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얼마 전 졸업을 한 시점에서 고등학교 3년의 시절을 되돌아보면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사람이었다. 그만큼 꿈도 많았고, 꿈이 많았던 만큼 내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한 고민도 많았다.

그러던 중 학교 선배의 권유로 청소년 기획단 '블루 브레인'에 입단하게 됐고, 문화존, 페스티벌 등 각종 청소년활동의 기획부터 진행하고 크고 작은 모든 과정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평생 경험조차 해보지 못할 수도 있는 이러한 활동들을 고등학생 신분인 내가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나 스스로 큰 자부심을 느끼기도 했다. 덕분에 나는 내 시간의 대부분을 활동에 쏟아 부을 정도로 열정적이었고 그 노력의 시간을 인정받아 기획단 회장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기획단 '블루 브레인'에서 활동한 정해민(20·여)씨의 활동수기다.
정씨는 '블루 브레인' 활동을 통해 꿈으로 키워 온 청소년지도사가 되기 위해 현재 관련학과에 진학, 한걸음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주체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기획단 '블루 브레인'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단체다.
'청소년 기회단'은 남양주지역 학교에 재학중이거나 거주하고 있는 고등학생 1~2학년 60명으로 구성, 수련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페스티벌, 어울림마당 등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블루 브레인'은 올해로 7기를 맞고 있다. 수련관은 매년 공개모집을 통해 신규 단원을 선발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youth.ncuc.co.kr)를 통해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