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제공]
‘4050 인생2막 생애재설계 프로젝트’는 은퇴를 앞둔 직장인들이 자신의 약점, 강점 등을 파악한 뒤 본인에 맞는 인생설계를 하도록 도와주는 교육과정이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동국대학교 고양 바이오메디캠퍼스’에서 전문가들의 강의와 코칭, 액션러닝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인생후반전 리뉴얼(미래사회 트렌트 이슈) ▲100세 시대 인생관리(재무, 건강 및 가족, 경력, 사회참여) ▲액션캠프(개인별 생애 재설계를 위한 자기성찰) ▲사례학습 및 탐방 ▲개인별 포트폴리오 작성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모집 인원은 50명으로 오는 30일 신청을 마감하며 모집인원이 정원보다 많을 경우는 고령자 우선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은퇴를 앞둔 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한 것”이라며 “사업성과가 좋으면 ‘20~30대 새내기 인생설계’ 등 다양한 계층으로 사업규모와 대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동국대학교 고양캠퍼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bmclife.dongguk.edu/)에서 수강신청 등록하거나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신청하면 되고 기타 증빙서류는 팩스(031-961-5315)나 방문(종합강의동 평생교육원) 제출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