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민간자격증 강의는 전문가과정, 사회교육분야과정, 유아교육분야과정 등 3개 분야다.
한국직업능력개발의 정식인가를 받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이달 말까지 회원 가입자에 한해 강좌당 30만원의 교육비를 무료로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홈페이지(www.uklea.com)에 회원 가입 시 쿠폰번호 '2016'을 입력하면 총 21개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취업이 절실한 취업준비생과 재취업을 준비중인 주부들에게는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다.
취업과 재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돈 버는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주부 유망자격증 등 다양한 직업과 관련된 자격증이 많은 민간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아동교육에 관련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새로운 직업을 얻는데 도움을 주는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무료 강의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에 무료로 수강가능한 강의들은 아래와 같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프리젠테이션전문가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다.
이들 자격증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처럼 훈련수당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미래 전망 좋은 자격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모바일로도 학습이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계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자격증이 중요한 시대가 됐지만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 관련된 교육이나 경력을 쌓아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후죽순 범람하는 민간자격증 시대에 민간자격증에 대한 주의사항도 점검하고 자격증 전반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도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