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직종 ‘애견관리사’ 이젠 온라인으로 공부하자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국내 전체 펫 산업 규모는 2012년 1조8000억 원대를 기록했다. 매년 15~20%대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아 2020년에는 6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성장세에 따라 애완동물과 관련된 직업이 유망업종, 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반려견의 미용을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애견관리사가 주목받는다.

애견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려고 하지만, 오프라인 교육을 받기엔 시간이 없다면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정애견미용학원은 온라인으로 애견미용을 배울 수 있도록 ‘온라인J애견미용’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경남 창원에 위치한 정애견미용학원은 온라인J애견미용 동영상 강의를 통해 시간적,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본 학원을 수료한 수강생들의 필드(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애견미용학원은 현재 JC클래스를 준비중으로, 다른 클래스는 필드에서 실제 고객의 강아지를 트리밍(미용)하는 모습을 담았다면, JC 클래스에서는 정애견미용학원의 수강실현장 모습을 선보인다.

정애견미용학원 관계자는 “온라인J애견미용의 동영상 강의는 애견미용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수강생들뿐만 아니라, 이미 필드(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애견미용사들에게도 트랜드 미용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며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여 경남 창원이라는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 더 나아가 해외에서도 정애견미용학원의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애견관리사가 주목받고 있는 요즘,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자격증 취득을 노려보는 건 어떨까?
 

[애견관리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