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하늘물 공원에서 온가족이 함께 농촌관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9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 양주시 소재 하늘물 공원내에서“찾아가는 양주농촌체험관광 오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초록지기마을, 천생연분마을, 전원일기마을, 비암장수마을, 맹골마을 등 농촌체험마을과 품목별 양주시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농촌체험관광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열렸다.

양주시가족문화대축제와 함께 추진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시민참여도를 높여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농촌체험마을에서 짚풀공예, 떡메치기, 떡절편만들기, 연잎밥 만들기과 인섹트비전(주)에서 미래의 먹거리 곤충을 가지고 쿠키 만들기 체험 및 시식으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양주에서 생산한 딸기, 토마토, 블루베리, 아로니아, 계란 등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운영과 현장에서 농산물 즉석경매로 신선한 우수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관계자는“도시소비자와 체험운영자간 공동체를 형성하는 계기를 만들고, 농촌으로 찾아오는 체험관광을 유도하고자 향후에도 도농교류를 증진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