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하이텍고등학교는 2009년 인천시교육청으로부터 건설디자인분야 특성화고로 지정되어 운영되었던 학교로, 인테리어디자인과(건축)와 도시환경디자인과(토목)가 건설관련 학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의 목적은 최근 특성화고 건설관련 학과의 신입생 정원 및 취업률 저하와 관련하여 예비 건설기술자의 취업활동 지원 및 청년층의 건설 시장 진입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인천하이텍고등학교의 인테리어디자인과(건축)와 도시환경디자인과(토목) 졸업(예정)생들의 취업 및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인천하이텍고등학교-한국건설기술인협회 업무 협약[1]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졸업(예정)생들의 취업을 위한 상호 노력’‘건설워크넷 인재정보 등록 및 이용에 관한 지원’‘취업 정보 교류 및 관련 콘텐츠 제공’‘ 취업박람회, 현장견학, 취업 컨설팅 등 제반활동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약속하였으며 상호간 전략적 파트너로서 협약된 모든 사항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에 참석한 김영길 도시환경디자인과 부장교사는“현재 본교 주변에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계획에 따라 재개발이 한창 진행 중에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다양한 현장체험과 취업 컨설팅 등을 진행해 나간다면 신인생 및 졸업(예정)생들에게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다.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예비 건설인들의 건설 시장 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