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질문, 그렇다면 당신은 페이스북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많은 유저들이 페이스북의 단면만 알고 있다는 것.
이와 관련 최근 포스트쉐어(한국콘텐츠네트워크 운영)가 ‘페이스북에 관한 소름 끼치는 사실 10가지’를 소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1. 페이스북에서 마크 저커버그는 ‘차단’할 수 없다.
2. 페이스북은 로그아웃 한 이후에도 당신이 방문하는 페이지들을 추적한다.
4. 중국에서는 2009년부터 페이스북, 트위터와 뉴욕타임스가 차단됐다.
5. 어떤 블로거는 자기가 페이스북에 접속할 때마다 자신의 뺨따귀를 때려줄 여성을 고용했다.
6. 페이스북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커플이 가장 많이 헤어진 때는 크리스마스 전 주이다.
7. 페이스북에는 당신이 죽은 후 당신의 계정을 관리해줄 사람을 지정하는 기능이 있다.
8. 당신이 ‘게시’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상태 메시지에 적은 모든 내용은 페이스북의 서버로 보내진다.
9.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fbchess play를 입력하면 친구와 체스를 둘 수 있다.
10. 페이스북에는 약 3000만명의 죽은 사람들이 존재한다.
해당 콘텐츠를 접한 유저들은 “소름이 확 끼치네요! 교묘히 들어와 있는 페이스북 조심해야겠어요” “사후에 내 계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긴 했는데.. 관리해줄 사람을 지정하는 기능이 있었다니..” “사진만 찍고 올리기만 했지 이런 사실이 있는지는 몰랐네요. 좋은 정보였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포스트쉐어의 안가을 에디터는 “페이스북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단순한 지인들과의 관계유지, 상호작용, 커뮤니케이션에서 벗어나 자세한 속성을 알게 된다면 서비스를 더욱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포스트쉐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