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초·중·고학생 '교육비·교육급여' 신청하세요"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내달 2일부터 24일까지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초·중·고 학생 교육비(이하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이 운영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보호자)는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집중 신청 기간 이후에도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지만 신청 월부터 지원되므로 학기 초인 3월에 신청하는 것이 학부모 입장에선 유리하다.

교육 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의 일환으로 신청 가구의 소득·재산조사 결과가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4인 가구 월 소득인정액 223만 원 이하)에 해당된다.

기준에 충족되면 연간 ▲초등학생은 부교재비 41,200원 ▲중학생은 부교재비·학용품비 95,300원 ▲고등학생은 부교재비·학용품비 95,300원과 교과서대금 및 입학금·수업료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급여 수급자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소득·재산조사 결과가 교육비 지원 기준에 해당하면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비 신청자는 가구원의 소득·재산이 사업별 선정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고교 학비(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PC, 인터넷통신비), 교복구입비(중·고 신입생)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급여·교육비 신청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일선 읍·면·동 주민센터, 중앙상담센터, 또는 보건복지부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