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교육관 오픈하우스’ 행사 개최

국립과천과학관은 연말을 맞이해 ‘2017 교육관 오픈하우스’ 행사를 개최하고 과학관 주요 교육프로그램의 체험․실습 기회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ICT, 패러데이, 과학수사 등 5가지 과학 주제와 9개 체험활동으로 구성하였으며, 학생들이 원하는 과학주제를 선정하여 직접 체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ICT 주제는 햄스터 로봇을 활용한 코딩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자기유도법칙을 발견한 패러데이 주제는 손발전기 제작 등의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각 테마별로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과학수사 주제는 학생들이 실제 과학수사 장비를 활용하여 ‘지문검출’과 ‘위조지폐감별’ 체험을 할 수 있어 일일 CSI 요원이 되어 보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행사는 25일 12시부터 16시까지 국립과천과학관 교육관 3층에서 진행되며 과학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누구나 현장 접수를 통하여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또한 각 체험활동을 통해 해당 주제의 스탬프를 획득한 학생들에게 그에 따른 추첨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과천과학관 과학교육 담당자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의 과학적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보면서 과학에 대한 벽을 허물고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