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너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드래곤빌리지' 디지털콘텐츠 제작

  • 국내 최장수 모바일 게임 '드래곤빌리지'와 파트너십 체결

  • 드래곤빌리지 IP 기반 웹툰, 애니메이션 등 제작 및 유통

모바일 게임 드래곤빌리지 이미지.[사진=픽션]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은 글로벌 게임 IP(지적재산권) '드래곤빌리지'와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픽션은 배틀엔터테인먼트, 아프리카TV, 샌드박스네트워크 등 국내 콘텐츠 기업들과 제휴를 맺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픽션은 유저와 창작자가 직접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로 시작된 프로젝트다. 픽션 생태계에서는 1인 창작자와 유저에 대한 보상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드래곤빌리지는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국내 최장수 모바일 게임에서 시작된 IP다. 개발사인 '하이브로'는 드래곤빌리지 IP를 활용,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2차 콘텐츠 등의 '게임 IP 사업'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회사다.

메인 상품인 카드부터 학습도서, 팬시, 웹툰까지 드래곤빌리지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 중 드래곤빌리지 콜렉션 카드는 4000만, 도서는 100만권 판매를 기록했다. 2016년에는 엔씨소프트로부터 64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배승익 픽션 대표는 "드래곤빌리지는 강력한 캐릭터를 가지고 라이선스 및 출판 사업 등으로 이미 수익 다각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원소스 멀티유즈 IP"라며 "픽션은 드래곤빌리지 IP를 기반으로 한 웹툰,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 유통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