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 발표

캐논 'EOS RP'[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제공]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두 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P'를 14일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신제품 EOS RP는 바디 기준 약 440g으로 일반적인 소용량 500㎖ 생수 1병보다 가벼운 무게다. 소비자들이 느끼는 풀프레임 카메라의 가격과 무게 부담을 줄여 여성 사용자 확대 등 풀프레임 카메라 대중화를 이끌 제품이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풀터치 회전형 액정표시장치(LCD)도 여성과 초보자에게 반가운 부분이다. 메뉴 설정부터 촬영까지 터치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한데다 셀프 촬영을 포함한 다양한 구도의 표현도 쉽다.

전용 렌즈군인 RF 렌즈뿐 아니라 캐논이 출시한 약 80여종 의 EF 및 EF-S 렌즈군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실제적인 구매 부담은 더 줄어든다. 이를 통해 캐논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상급기인 EOS R의 기능도 상당수 탑재돼 '가성비'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새롭게 발표된 54㎜ 대구경 RF 마운트를 동일하게 채택했으며, 20㎜의 짧은 플랜지 초점거리 및 12핀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갖춰 컴팩트한 광학 설계 에 기반한 소형∙경량의 외관을 갖췄다.

약 2620만 화소의 35㎜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로 고성능, 고화질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캐논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자동초점(AF) 시스템이 채택돼 약 0.05초의 빠른 AF 속도를 구현한다.

EV-5 의 강력한 저조도 AF 검출 성능으로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AF를 구현한다. '아이 디텍션 AF'는 한층 진화해 사진 및 영상 촬영 시 피사체 추적 상황에서도 카메라가 피사체의 얼굴을 감지하고 눈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요시카이 슌지 사장은 "전략 신제품 EOS RP는 풀프레임 카메라 구입의 가장 큰 장벽이었던 가격과 무게에 대한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 풀프레임 시장 확대의 선봉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작년 출시되어 큰 호평을 얻은 EOS R과 함께 풀프레임 카메라 점유율 1위인 자사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시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