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IBM, 오프라인 거래 기록하는 자기인식 토큰 특허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최다현 기자
입력 2020-01-31 0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IBM, 오프라인 거래 기록하는 자기인식 토큰 특허

IBM이 오프라인 거래 이벤트를 기록하도록 고안된 "자기 인식 토큰"을 개발해 특허를 받았다.

최근 외신은 IBM의 특허에 대해 보도했다. 미국 특허청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전자통화 플랫폼에서의 금융 데이터 처리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거래가 관련되는 전자 상거래 토큰의 처리와도 관련이 있다고 한다. 이 시스템은 오프라인 거래 이벤트를 추적 및 기록하기 위해 이른바 자기 인식 토큰을 내장하고 있다는 의미다.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 LVC에 서비스 양도

라인이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가 블록체인 자회사인 LVC 코퍼레이션에 서비스를 양도한다.

비트박스는 29일 오전 "라인테크플러스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0년 2월 27일자로 비트박스 서비스를 LVC로 양도한다"고 공지했다.

LVC는 라인의 일본 내 블록체인 사업 담당 자회사다. 라인과 함께 싱가포르 법인 '라인테크플러스(LINE Tech Plus PTE. LTD)'를 세우고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비트박스와 비트맥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비트박스는 서비스명을 비트프런트로 변경한다. 이 서비스는 다음달 27일부터 제공된다. 비트프런트는 암호화폐 간 거래(C2C)뿐 아니라 암호화폐와 법정화폐(USD) 간 거래에 이용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휴먼스케이프,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와 협약 체결

블록체인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가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와 산부인과 초음파 분야의 발전, 여성 건강 증진 도모 및 사회공헌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휴먼스케이프가 자회사를 통해 선보인 '마미톡'은 산부인과 진료 시 촬영한 초음파 영상을 시청·저장할 수 있는 '초음파 앨범', 임신 주수별 정보를 제공하는 '280days'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미톡 서비스 내 산부인과 관련 콘텐츠는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가 담당하게 된다.

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환자의 건강기록을 수집·관리하고 제약사나 연구기관에서 건강 데이터를 필요로 할 때 환자 동의 하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수집된 환자 데이터는 임상연구, 신약개발 등에 활용되어 희귀난치성질환 치료제 개발에 일조하게 된다.

◇블로코, 법무법인 지석과 MOU 체결
블로코는 법무법인 지석과 '리카르디안 컨트랙트' 상용화와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리카르디안 컨트랙트는 기존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의 기술적 장벽을 낮추고 비전문가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블로코와 지석은 이번 MOU를 통해 비대면 전자 계약 서비스로의 확장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 계약서를 고객들이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법률적 가이드와 노하우를 제공한다.

블로코는 또한 신뢰 기반의 스마트컨트랙트 기술을 제공해 법무법인 지석이 법률과 기술을 결합한 '리걸 테크' 분야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