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세권 입지가 장점인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분양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3.3㎡당 1141만원 수준의 분양가로 공급된다.
호반건설은 인천 영종국제도시 A47 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사이버 견본주택을 3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영종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홈페이지를 통해 PC와 모바일로 볼 수 있다. 내부는 가상현실(VR) 기술로 관람 가능하다.
향후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청약 후 16일 2순위 청약, 22일 당첨자 발표,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3.3㎡당 평균 분양가는 1141만원이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대출 무이자,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이 제공된다.
입지 장점은 중산초·중학교와 인천하늘고·과학고·국제고 등이 가깝고 도보권에 중심상업용지와 2개의 학교용지가 계획돼 있다는 점이다. 단지 주변에는 근린공원과 해변도 있다.
호재로는 올해 하반기에 착공하는 제3연륙교와 영종하늘도시~운서지구~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트램 등이 있다.
호반건설은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을 남향 위주의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가변형 벽체가 있어 공간을 소비자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 배치와 현관과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장점이다.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 클럽과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송도와 청라에서 1만여 가구를 공급하면서 인천권역에서는 인기 브랜드로 입소문이 났다”며 “특히, 입지 여건과 4베이 4룸, 다양한 수납공간 등 장점이 많아서 좋은 반응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2년 7월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