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의왕시]
먼저 시는 6월 ‘환경의 날’을 기념해 21일 안양천 고천4교 일원에서 수질오염사고 대비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방제훈련은 시 직원과 환경감시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제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방제·수습 체계를 확립하고 환경오염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고일선 환경과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수질오염사고 방제훈련을 실시하여 오염사고 대응력을 높여갈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수질오염사고는 예방이 중요하므로 관내 하천 순찰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원 지도 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의왕시]
협약은 양 기관이 공사 임직원의 역량개발과 상호 정보교류의 활성화를 통해 공동협력 인프라를 확충하고자 진행됐다.
협약서에는 △학술교류 및 학생교육을 위한 강좌정보 교환 △양 기관 간 연계교육을 위한 학생선발과 상호 교육비 지원 및 협조 △행사에 관한 봉사활동 협조 등이 담겨 있다.
공사 이원식 사장은 “이번 협약이 우리 공사 직원의 자기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연계·협력해 지역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의왕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의원 당선자들에게 의회 기본 현황과 회의운영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고, 시의회 직원과의 상견례를 통해 원활한 의정활동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당선자들은 의정활동 전반에 관한 사항과 원구성 일정 등을 안내받고, 의사진행, 의안발의 방법 등 의회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하나씩 점검했다.
또한 국회의정연수원 최민수 교수로부터 기초의원의 역할,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등 '의정활동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교육을 받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앞서 마음가짐을 새롭게 했다.
한편, 의원 당선인들은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의왕시 발전과 의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