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창업지원단은 오는 31일까지 교내 창업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수 창업동아리를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동아리 팀을 대상으로 특강과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한다. 구체적인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있지 않은 팀이라도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템을 구체화해 사업을 시도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총 세 차례의 특강과 두 차례의 집체 멘토링, 1회 이상의 팀별 멘토링으로 이뤄진다. 특강은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방안 △창업 지원 사업과 자금 확보 방안에 대해 다룬다. 집체 멘토링은 창업 전문가가 한 팀 이상의 창업팀을 대상으로 실제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도한다. 팀별 멘토링은 창업팀마다 창업 전문가의 컨설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한 창업팀은 올해 2학기 '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는 10월 공지될 예정이다.
우수 창업동아리로 선정된 창업팀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프로그램 참여도와 정성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된 우수 창업동아리에게는 상금 3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창업동아리 인증서가 발급돼 향후 1년 동안 창업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 창업동아리가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무상 입주공간에 지원할 경우 내부 심사를 거쳐 가점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이 마무리된 이후에도 창업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선배 학생 창업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참가 지원은 신청서와 활동 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31일 오후 5시까지 두드림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