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입학처는 2023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대학입학전형 홍보관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입학전형 홍보관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중앙 도서관 및 GNU컨벤션센터를 실제와 똑같이 구축했으며, 각 건물을 접속하게 되면 해당 영상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은 대학 및 전공에 대한 소개 영상이 있고, 실제 입학처가 있는 GNU컨벤션센터에는 대학입학전형 및 입학결과 자료 영상 등을 안내하고 있다.
경상국립대 입학처 누리집에 메타버스 주소가 연결돼 있으며, 자신만의 캐릭터와 별명(닉네임)을 설정하고 접속하면 된다.
경상국립대는 이번에 공개한 대학입학전형 홍보관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대학입학전형 등 정보공개 및 편의성 제공은 물론, 전형을 쉽고 재미있게 제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국립대는 2023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원서를 9월 13일부터 17일 오후 7시까지 대학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한다. 서류는 원서 제출 후 9월 23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수시모집 인원은 3787명으로 전체 모집정원 4584명의 82.6%이다. 전형별로는 학생부교과전형 2296명, 학생부종합전형 1430명, 실기/실적전형 61명이다. 전형별·모집단위별 자세한 내용은 경상국립대 입학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