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은 오는 13일 강원도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전국 최초 워케이션 관련 상담회인 ‘2022 강원 워케이션 데이’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SJ쿤스트할레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강원 워케이션 데이는 강원도관광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워케이션 프로그램 홍보 뿐만 아니라 도내 12개 시·군 및 워케이션 사업을 추진하는 8개 업체들과 함께 강원도로 워케이션을 떠나고 싶어하는 개인 및 기업들 대상으로 소개하는 상담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간 워케이션 활성화에 앞장섰었던 강원도는 온라인 여행사들과 손잡고 진행한 워케이션 기획전, 기업 단위로 추진된 평창, 고성 워케이션과 올 상반기 서울산업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진행된 영월, 양양 워케이션 프로그램의 참여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국내 워케이션 시장의 가능성을 찾아보는 워케이션 사업 사례도 발표 될 예정이다.
또한 어디서든 자유롭게 원격 근무제도인 ‘WFA’(Work From Anywhere)를 선언한 마이리얼트립의 이동건 대표도 기업의 입장에서 바라본 워케이션 시장을 주제로 발표한다고 밝혔다.
행사장에서는 워케이션을 간접체험 할 수 있도록 홈오피스 가구 브랜드인 데스커의 포토존 이벤트, 명함 럭키드로우를 통한 호텔 숙박권과 트립웨어 브랜드인 RAWROW의 여행용 가방, 트렁크 등을 경품으로 제공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 워케이션 데이 홈페이지 및 강원 워케이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변화된 근무환경에서 이제는 인재 영입 경쟁 등 하나의 주요 경영요소로 떠오르며 많은 기업들이 워케이션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고 밝히며 “이번 워케이션 데이를 통해 강원도를 국내 워케이션 최적지임을 알리고 많은 기업들을 강원도 워케이션으로 유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