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옌타이요화 12학년 Kyle 학생과 앤서니 도슨 부국장[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옌타이요화국제학교 11학년 Max Sun 학생이 지난해 6월 시험에서 IGCSE 종합과학 과목에서 ‘중국 내 최고 득점상’을, 지난해 11월 시험에서 12학년 Kyle Li 학생이 A-Level 컴퓨터공학 과목에서 ‘최우수 공로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6월 시험에서는 41개 학교 103명이 ‘최우수 케임브리지 학습자상’을 받았고, 66명이 ‘중국 내 최고 득점상’을 받았다. 또 지난해 11월 시험에서는 42개 학교 68명이 ‘공로상’을 받았다.
케임브리지대학교 국제평가는 매년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며 격려하고 있다.

옌타이요화 11학년 Max 학생과 앤서니 도슨 부국장[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2011년부터 옌타이요화국제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중국 내 최고 득점상(Top in China)’, ‘세계 최고 득점상(Top in the World)’, ‘우수 공로상(High Achievemen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하고 있다.
앤서니 도슨(Anthony Dawson) 케임브리지대학교 국제평가 부국장은 시상식에서 학생들이 재능을 최대한 발휘한다면 어떤 길을 선택하든 성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