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안성시]
평택시 버스노선 개편으로 원곡~양성 8번, 원곡~성은리 8-2번이 폐지되고 평택시 시내버스로 평택역~칠곡교차로(금노마을)까지 운행하는 1108번이 신설된다.
이에, 안성시 교통대책 노선으로 양성~원곡 7-9번, 양성~성은리~원곡 7-10번이 신설 운행된다.
공도읍 중복리 9번 계열이 폐지되고 원중복~유천~평택역 경유 평택시 시내버스 1154번이 신설된다.
또한, 공도읍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100-2번이 폐지됨에 따라 안성시 교통대책 노선으로 370번, 380번 및 7-8번을 증차 운행된다.
버스운행 시간표는 버스 승강장 및 안성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버스 노선 문의는 안성시 교통정책과 또는 백성운수로 하면 된다.
안성시 교통정책과 관계자는 “평택과 안성은 인접 시·군으로 버스 노선도 유기적인 연결이 필요하지만 이번 평택시 버스노선 개편으로 안성시민뿐만 아니라 평택시민들도 안성으로 오시는데 불편이 예상되어 안타깝다며 버스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우선 7월 3일에 맞춰 안성시 시내버스를 운행하고 올해 10월에 경기도 수요응답형 교통서비스인 똑버스를 추가 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성시4-H연합회 여름리더십캠프 개최

[사진=안성시]
이틀 동안 캠프에 참여한 70여명의 안성시 4-H회원들은 팀빌딩 프로그램, 봉화식, 나만의 향수만들기 체험, 백향과청 담그기, 블루베리 수확체험 등 활동을 함께하며 지덕노체 4-H이념을 실천하고 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개회식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앞으로의 농업과 안성의 미래세대를 책임지고 있는 대학4-H회원과 청년농업인4-H회원이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갈 수 있는 즐거운 캠프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번 캠프는 “꿈을 품는 청년, 행복 심는 4-H, 미소 짓는 안성”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청년농업인-대학4-H회원(한경대, 중앙대)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며 농업, 농촌의 미래세대로서 청년의 역할을 되새기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