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러풀 세계여행 展’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공간으로 여행의 다양한 측면을 경험하고 환경과 지구보존까지 확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시사점을 주며,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등 새로운 전시 기법과 다양한 보조 자료를 통한 흥미로운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전시이다.
전시공간은 북극, 사막, 도시로 구성되며, 극지방의 자연환경과 동물, 사람들이 살아가는 생활 형태를 체험하고 지구온난화로 인한 환경 문제를 알리는 전시도 이뤄진다.
특히, 사막에 있는 동물이나 표현하고 싶은 것을 샌드 아트를 통해 표현해보고, 이를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으로 영상과 결합해 아이들을 환상적인 상상의 세계로 초대한다.
전시공간은 여행을 하면서 볼 수 있을 법한 풍경과 사물을 5명의 작가가 익숙하면서도 낯설게 꾸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이외에도 블록 쌓기, 모래놀이, 이글루 등 체험콘텐츠가 설치돼 있어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체험 전시로 운영된다.
여행의 마지막은 종이 캐리어 만들기 체험으로 만든 후 가져갈 수 있어 컬러풀한 세계여행을 기념할 수 있다.
관람은 전시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관람연령은 36개월 이상이며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 공연예술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양군, 2023년 영유아기 부모교육지원 사업 진행
총 5회 진행, 성교육·안전한 스마트폰 사용 등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영유아기 자녀 성장발달에 따른 부모가 먼저 준비하는 자녀 성교육, 엄마도 아이도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 실생활에 필요한 소품 및 자녀와 함께 케이크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성교육을 해야겠다는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고, 스마트폰의 유해성 및 미디어 중독 예방을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줘서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마주하게 될 다양한 상황들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최문실 센터장은 “오는 9월에도 아동·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교육 열정이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과 가족관계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함양군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 나라사랑 태극기 나눔 행사
제78주년 광복절 맞아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이날 행사에 박동서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제78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태극기 500여장을 무료로 나눠주고 올바른 국기 게양 방법과 광복절 당일 각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동서 회장은 “자유총연맹에서는 나라사랑의 일환으로 매년 태극기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광복절의 의미는 물론 애국정신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도 이날 캠페인에 동참해 “광복절을 맞아 이런 의미있는 행사를 열어주신 자유총연맹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가정에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복절 당일 국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에서는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고, 그 외 가정, 민간단체, 기업 등에서는 07시부터 18시까지 국기를 게양하면 된다.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경우에는 밖에서 바라보았을 때 대문(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된다.
함양군, 마을대항 게이트볼 대회 개최

이날 대회는 병곡면 체육회의 후원을 받아 병곡면 게이트볼회에서 주최했다. 병곡면 직원들도 참석해 서로 응원·격려의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 결과 휴촌마을이 1위로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어서 토내마을이 2위, 가촌마을이 3위를 수상했다.
오순택 회장은 “다들 공사가 다망하신데 자리를 빛내주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 바란다”고 전했다.
조영현 병곡면장은 점심식사와 소통의 장을 제공해준 게이트볼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많은 체육활동으로 건강한 어르신 생활을 활성화 해주시길 바라며, 행정에서도 살기 좋은 병곡면을 만들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병곡면에서는 게이트볼 등 어르신들의 야외활동 시 폭염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방문·점검을 통해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