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19기 농업인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4일 ~ 오는 13일까지 복숭아 재배 40명, 스마트농업 20명 모집

경산농업인아카데미 모집공고 팜플렛사진경산시
경산농업인아카데미 모집공고 팜플렛[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는 지역 농업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농업 발전을 선도할 전문농업인력 양성을 위해 제19기 경산농업인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200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9년째를 맞고 있는 경산농업인아카데미는 지역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장기 전문기술교육으로 경쟁력을 갖춘 전문농업인력 육성을 통한 지역농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농업인아카데미 교육과정은 복숭아재배, 스마트농업 총 2과정이 개설되며, 복숭아재배과정은 △ 농가현장교육 △ 품종선택 및 과원조성△ 소비트랜드 분석 및 판매전략 등 현장 중심의 심도 있는 복숭아재배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올해 처음 개설되는 스마트농업과정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비한 미래농업·정밀농업 추진을 위한 교육 과정으로 △ 스마트농업의 이해 △ 스마트팜 시스템의 이해 △ 노지 스마트팜의 이해 등 관내 농가에 적용 할 수 있는 스마트농업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관내 주소지를 두고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경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서류를 구비해 경산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로 방문접수 하거나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