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컨설팅과 교육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인 '결정적 E순간'이 최근 론칭해 수험생을 둔 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입시·교육컨설팅이란 상위 대학이나 의대에 갈 수 있도록 개별 학생의 성적과 학습을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저마다 다른 학생이 자신이 세운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해야 하는 최적의 방법을 알려줘 최상의 결과를 만드는 것이다. 입시는 수시와 정시 등 각 전형의 특징에 맞춰 지원해야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을 해결해 주는 것이다.
결정적 E순간은 실력이 검증된 입시 및 교육컨설턴트가 최다 참여한 플랫폼이다. 수시, 정시, 학생부, 고입 등 대입과 교육 컨설팅 전문가들에 대한 정보가 공개돼 있어 원하는 컨설턴트를 선택할 수 있다.
컨설턴트는 입시학원 소속이나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대학미래연구소의 이재진 소장과 유성룡 1318 대학진학연구소 소장처럼 진학사, 메가스터디 등 주요 입시기관 소장 출신으로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해 온 컨설턴트들부터 현 대치동 유명 컨설턴트까지 다양하게 초빙됐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이뤄지는 교육 서비스라서 소위 말하는 교육의 메카 대치동을 가지 않아도 편하게 높은 수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별점과 리뷰 등의 방식을 도입하고 그 내용을 공개해 소비자는 자신에게 적합한 컨설턴트를 선택, 컨설턴트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컨설팅 수준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이승수 결정적 E순간 대표는 7일 "대입은 인생을 결정하는 결정적 순간이다. 현재의 입시는 부모님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상황이다 보니 불안해한다. 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맞춤방법을 알려주면 조금 쉽게 원하는 목표에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이유로 시작된 것이 결정적 E순간"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작은 고등학생들을 위한 입시컨설팅이지만 중학생, 초등학생, 영유아를 위한 1:1 컨설팅 포털을 구축할 것"이라며 "교육은 시기에 맞춰 필요한 것이 있으니 그에 맞는 학습법과 로드맵 등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