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커머스솔루션마켓 서비스 홈을 개편하겠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2022년 오픈한 서비스로 브랜드스토어 판매자에게 상품 소싱과 관리를 포함해 마케팅, 판매, 고객관리 등 비즈니스 운영과 성장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은 네이버의 2년간 서비스 운영 경험을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판매자의 사업 등급에 따라 필요한 솔루션 카테고리를 맞춤 추천하는 영역이 도입되고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솔루션을 쉽게 살펴볼 수 있는 편의성이 향상됐다.
온라인 판매를 처음 시작해 스토어 기초적 운영 관리가 고민인 초보 판매자는 ‘상품명마스터’, ‘CLOVA 라이브챗’을 추천받을 수 있다. 사업 규모를 키우고자 하는 판매자에게는 단골 고객에게 상품을 제안해주는 ‘CLOVA 고객 맞춤 상품추천’ 솔루션 등이 제안된다.
또 솔루션을 쉽게 둘러볼 수 있는 주제별 솔루션 탐색과 전시 영역을 개선하고 커머스 솔루션에 대한 초기 접근성도 높아진다.
네이버는 30일까지 ‘커머스솔루션페스타’도 진행한다. 커머스 솔루션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네이버가 직접 개발한 자체 솔루션 및 외부 개발사 인기 유료 솔루션 12개를 한 달간 무료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해당 솔루션을 한번도 구독해보지 않은 판매자들이 대상이다.
현재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는 81개의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다. 커머스솔루션마켓을 통해 특색있는 솔루션을 선보이는 외부 개발사 매출은 전년 대비 170% 성장했다.
정민 네이버 쇼핑솔루션사업 리더는 "AI에 대한 판매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영세한 판매자들일수록 커머스솔루션이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사례들도 확인이 되고 있다“며 "판매자들이 각자의 비즈니스 상황에 딱 맞는 솔루션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