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삼성디스플레이, 18인치 폴더블 최초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진 기자
입력 2025-01-05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슬라이더블 등 신제품 대거 선봬

181형 IT 폴더블 제품 사진삼성디스플레이
18.1형 IT 폴더블 제품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펼쳤을 때의 크기가 소형 모니터만 한 18.1인치 폴더블 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터치 기능을 지원해 상황에 따라 태블릿 또는 노트북으로 활용 가능하며, 키보드 등 주변기기와 함께 모니터처럼 쓸 수도 있다. 접었을 때의 크기는 13.1인치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022년에도 17.3인치 IT용 폴더블 패널을 선보인 바 있다.

또 삼성디스플레이는 태블릿을 양쪽으로 잡아당겨 화면을 8.1인치에서 12.4인치까지 키울 수 있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듀엣', 태블릿 한 쪽을 한 방향으로 확장해 13인치의 화면을 17.3인치까지 확대할 수 있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5.1인치 사이즈로 휴대하다가 필요 시 스마트폰 상단을 세로로 늘려 6.7인치로 활용할 수 있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버티컬'도 선보인다.

차량용 제품도 디스플레이 밑에 카메라를 숨겨 안전주행을 돕는 UPC, 대시보드 형태에 맞춰 구부러지며 인테리어 심미성을 높이는 벤더블 CID, 계기판을 대체해 무게를 줄이고 공간 활용도는 높이는 대화면 HUD 등 신제품을 전시한다.

한편 이번 삼성디스플레이 전시장 입구에서는 '로봇 개'가 관람객을 맞이하며 관람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 로봇개는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 법인(SDV)에서 무인화 인프라 운영을 위해 활용하는 로봇으로, 이번 전시를 위해 새롭게 프로그래밍하고 눈 위치에는 원형 OLED를 탑재, '올레도그(OLEDog)'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