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1일 시청 다슬방에서 평화의숲,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함께 ‘행복의숲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환경 인식을 높이고 녹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나무심기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김재현 평화의숲대표,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도시녹화 사업에 대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시민과 기업 참여를 이끌어 내는 전문가 자문 및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작은 나무 한 그루가 모여 울창한 숲을 이루듯, 이번 협약은 시흥시를 더욱 푸르고 지속 가능한 도시로 성장시키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시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행복의숲 조성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5 정기총회로 협력 강화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임병택, 오인열, 김주석/이하, ‘시흥시지속협’)는 지난 21일 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을 비롯해 김주석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과 소속 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총회는 1부 기념식과 2부 정기총회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신임위원 위촉장 수여(김정은 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장) △감사패 및 표창장 전달 등이 진행됐다.
2부 정기총회에서는 △2024년 감사보고 및 채택 △2024년 사업 결산 승인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등이 진행됐다.
김주석 대표회장은 ”지난 1년 동안 위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큰 성과를 이뤄냈으며 올해는 분과위원들과 함께 지난해 실천이 다소 아쉬웠던 분과사업을 중심으로 더욱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활동을 펼쳐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은 “시흥시 특색에 맞게 재정립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한 만큼 올해는 이를 이행하기 위한 실질적인 추진체계를 구축하는 원년으로 시민과 행정, 기업, 학교 등과 협치해 방법을 찾아가는 ‘새로운 거버넌스 모델’이 완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