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닥 오태환 대표, 부산 동명대서 반려동물 산업 특강

펫닥 오태환 대표 동명대 반려동물 대학 초청강연 사진펫닥 제공
펫닥 오태환 대표 동명대 반려동물 대학 초청강연 [사진=펫닥 제공]

반려동물 장례식장 1위 브랜드 '포포즈' 운영사 '펫닥' 오태환 대표가 지난 19일 부산 동명대학교에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반려동물산업의 블루오션, 장례 및 펫로스 케어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강은 지난 2월 펫닥과 부산 동명대학교 간 체결된 “반려동물 산업혁신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오태환 대표는 “반려동물을 단순한 반려의 개념을 넘어 생명 그 자체로 존중해야 하며, 동물도 행복하게 살아갈 권리를 가진 존재로 바라보는 인식 전환이 산업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존엄하게 배려하는 문화는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필요한 가치이며, 펫로스 케어는 감성과 기술이 융합된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 발전 가능한 영역”이라고 말했다.

 
펫닥 오태환 대표 동명대 반려동물 대학 초청강연 사진펫닥 제공
펫닥 오태환 대표 동명대 반려동물 대학 초청강연 [사진=펫닥 제공]

강연에서는 펫닥이 운영 중인 반려동물 장례 플랫폼 ‘포포즈’ 사례를 통해 상담, 추모, 장례, 심리 케어에 이르는 전 과정을 소개했다. 또 보호자의 정서적 회복과 동물생명에 대한 존중이 어떻게 서비스에 반영되고 있는지를 설명했다. 

특강 후 이어진 Q&A 시간에는 반려동물 산업의 윤리성, 일자리 전망, 창업 기획, 기술 융합 등 다양한 동명대학교 재학생들의 깊은 관심이 이어졌다.
 
펫닥과 동명대는 앞으로도 생명존중의 가치 위에 반려동물 산업이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산학 공동 프로젝트, 인재 양성 프로그램,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