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수험생 가장 필요한 건 적시 정확한 정보와 전략적인 준비"

  • 안산시-안산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안산 맞춤형 일시설명회 열어

  • 12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라이언스홀....48개 대학참여

  • 수험생 대상 1:1 입시컨설팅도 병행

이민근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1일 "수험생에게 가장 필요한 건 적시에 정확한 정보와 전략적인 준비”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오는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컨퍼런스· 라이언스홀에서 ‘2026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다변화하는 대입제도에서 혼란을 겪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고 이 시장은 귀띔했다.

행사는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주관하에 진행된다.
 
입시설명회에는 ‘EBS 입시의 정석’ 고정 출연자인 조만기 강사의 ‘2026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전략의 이해’ 특강이 열려 수험생들의 진로 설계를 도울 예정이다.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

또 1:1 입시컨설팅에서는 지난 달 사전 신청한 200명의 관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제출했던 컨설팅 신청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해 관내 고등학교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단이 성적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라이언스홀에서 1:1 입시컨설팅과 함께 동시에 진행되는 대학박람회는 관내·외 인근지역 48개 대학이 참여한다. 

한편 이민근 시장은 “앞으로도 안산시가 교육도시로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