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점숙 의원 '상주시 한복문화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 강효구 의원 '상주시 지역축제장 등 순환버스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 발의

  • 김익상 의원 '상주시 생태계교란 생물 제거 촉진을 위한 조례안' 대표 발의

사진상주시의회
박점숙 의원 [사진=상주시의회]
박점숙 상주시의회 의원은 제234회 상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상주시 한복문화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에 발의된 조례안은 한복의 일상 문화 향유 기반을 확대하고, 우리 고유의 복식인 한복을 체계적으로 계승‧발전시키고자 발의됐다.

제정 조례안은 계획의 수립 및 시행, 사업, 사무의 위탁, 지원 등이 주요 내용이다.
 
박점숙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명주와 한복의 고장 상주를 알리고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요구 의원 사진상주시의히
강요구 의원 [사진=상주시의히]
강효구 의원은 ‘상주시 지역축제장 등 순환버스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에 발의된 조례안은 상주시에서 개최되는 축제의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축제장은 물론 관광명소까지 아우르는 순환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해 축제의 흥행과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발의됐다.
 
강효구 의원은 “축제 활성화는 물론이고 교통편의 제공,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익상 의원 사진상주시의회
김익상 의원 [사진=상주시의회
김익상 의원은 ‘상주시 생태계교란 생물 제거 촉진을 위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에 발의된 조례안은 생태계교란 생물의 확산으로 인한 생태계 균형 파괴를 방지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생물 다양성의 종합적·체계적인 보전과 생물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목적으로 발의됐다.
 
제정 조례안은 추진계획 수립·시행, 사업지원, 지원신청, 지원금 사용, 활동 실적 보고, 지도 및 감독, 지원금의 환수 등이 주요 내용이다.

김익상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토착종과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토양 및 농작물 보호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