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학술 전자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학습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평택대학교 창학 113년 역사가 기록된 ‘라키비움’ 형태의 제2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학술전자정보 소개 및 시연,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평택대학교 이동현 총장, 기획경영본부 장희선 본부장, 총무처 박종민 처장, 대외협력실 오은영 실장, 도서관 박현규 관장 등이 행사에 참석해 재학생들의 경품 추첨 이벤트에 시상자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찰리와 초콜릿공장’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과자 제공, 라키비움 소개 및 투어, ‘과자 PICK 이벤트’를 통한 과자 뽑기, ‘인생네컷’ 촬영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누리미디어(DBpia), 엡스코 코리아㈜(EBSCO Discovery Service), ㈜엠엘에스에스(교보문고 전자책) 등 행사에 참여한 업체의 학술 전자자료 전시 및 이용 방법 안내 행사도 같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평택대학교 이동현 총장은 행사 축사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기획해 우리 학생들이 캠퍼스에서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수고해 준 도서관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 "사서 출신으로는 전국 최초로 대학도서관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박현규 도서관장에게 특별한 감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이 아닌 구성원 간 소통과 나눔, 즐거움 등이 있는 행복한 장소가 되도록 대학 차원에서 지원하겠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천시 경기청년사다리 1기’ 호주 연수 성과공유회 성료

이천시 경기청년사다리 프로그램은 청년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표로 호주 시드니대학교와 연계해 진행된 3주간의 집중 해외연수 사업이다. 이번 1기 연수는 호주 현지 언론에 세 차례 보도되며 한-호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한 사례로 주목받았다.
지난 8월 출국한 15명의 청년들은 △시드니대학교 영어교육센터 집중 교육 △현지 홈스테이 문화 체험 △아시아자문회사 전문가 세션 △사회적 기업 ‘The Bread & Butter Project’ 방문 △시드니시 국제학생리더십프로그램(ISLA) 참여 △맥쿼리대 교수진과의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와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연수 경험을 직접 발표하고 우수 참가자 시상도 이어졌다. 배서현 평택대 글로벌교육문화원장은 "청년들이 해외에서 도전과 성취를 경험한 과정이 개인 성장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국가 인적 역량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대는 이번 연수가 단순한 문화체험을 넘어 글로벌 리더십과 국제 감각을 함양한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됐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