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평가 결과 발표

사진KCA한국소비자평가
[사진=KCA한국소비자평가]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스포츠 의류, 종합 패션 부문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은 국내 패션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여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전국 대단위 조사를 기반으로 하여 해당 업체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시설 만족도 △직원의 친절도 △제품의 다양성 △제품의 품질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발표 명단은 다음과 같다.
 
사진KCA한국소비자평가
[사진=KCA한국소비자평가]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최근 패션 산업은 러닝 등 일상 속 스포츠 활동의 증가로 실용성과 합리적 가격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더욱 확산되면서, 단순한 디자인 중심 접근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활동 패턴을 반영한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제품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평가가 패션 산업 전반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 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