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JU 미디어 통합 광고대상'에서 IBK기업은행의 개인형 퇴직연금(IRP) 광고 ‘당신의 노후를 위한, 노하우, IBK IRP’가 영상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특히 IBK기업은행이 금융 동반자로서 고객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한 결과이기에 더 감사합니다.
이번 광고는 퇴직 이후의 삶과 현명한 재테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지금, IBK기업은행이 고객에게 금융 동반자로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질문에서 시작됐습니다.
과거 재테크 방식은 주변 지인의 추천이나 단순한 예·적금 형태에 머물렀지만, 이제 '나의 노후는 내가 선택한다'는 주체적인 생각으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시대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이번 광고는 고객 스스로의 현명한 선택에 자신감을 더할 수 있는 IBK기업은행 IRP의 특·장점을 간단명료하면서도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광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요소도 결합했습니다. IBK기업은행 모델인 배우 이제훈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군더더기 없이 정제된 영상미 그리고 ‘결정적 한 수’라는 직관적인 메시지를 더했습니다. 이를 통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던 연금 상품을 일상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단순히 상품 정보나 전문 용어를 나열하는 방식이 아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미래 준비의 필요성을 한 컷, 한 컷의 감정과 스토리 흐름 안에 녹여낸 것이 이번 광고의 가장 큰 차별점입니다. 고객의 일상 속 고민과 IBK기업은행의 해답을 연결하는 섬세한 접근이 주효했습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IBK기업은행은 ‘금융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고객의 금융 생활이 불확실한 미래 속에서도 한 걸음 더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특히 연금 시장에서 고객의 주체적인 노후 준비를 돕는 금융 동반자로서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귀한 상을 주신 아주경제신문과 광고를 사랑해 주신 모든 고객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