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9일 '육우데이', "육우 맛 보세요"


한국낙농육우협회는 오는 9일 '육우데이'를 맞아 용산 아이파크몰 1층 야외 광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육우가 전하는 1만원의 행복식단'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우리 육우의 안전성과 경제성, 맛과 품질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요리블로거 20명이 자신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가지고 요리 대전을 펼친다. 요리대전은 참가자들이 단돈 1만원으로 국내산 쇠고기를 맛볼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하며 30분 안에 요리 두 가지를 선보인다.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 파워 요리블로거 모아이 등이 심사 및 자문을 맡아 육우 요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 타악그룹 난타의 휘모리 공연, 소비자 참여 이벤트인 로데오 게임, 700인분 육우 시식 행사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국내산 육우는 우리 농가에서 식육생산을 목적으로 국내산 얼룩소(홀스타인) 수소를 전문적인 사육방법으로 비육·생산한 고기다. 얼룩소가 수송아지를 낳으면 한우와 같이 전문적인 사육방법으로 비육시켜 훌륭한 고기소(육우)로, 암송아지를 낳으면 키워서 우유를 생산하는 젖소가 된다.

특히 국내산 육우는 친환경적인 깨끗한 목장에서 사육되고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 작업장에서 생산·유통되며 쇠고기이력추적제의 엄격한 관리로 신선하고 안전한다고 협회는 설명하고 있다.

최용선 기자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