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강연회)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 (파워 독서 블로거 김은섭 강연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4-27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녕하세요? 시삽 김보경입니다.

활기찬 새해를 맞고 계신지요.

좋은 인사 드리기가 약간 민망하네요. 지구촌 구석 구석 활기찰래야 찰수 없는 사건들이 계속 벌어지기 때문인데요....

세상이 우리 동네, 내 이웃의 울타리만 공개되지 않고 지구 반대편 지진 소식까지 낱낱히 전해지면서 글로벌 그룸리 현상이 판데믹이 되었습니다.

나는 행복감에 빠져 있는데 아이티 어린아이가 불행하면 괜시리 민망해지고 가슴 아프고...

일종의 글로벌 증후군입니다. 잘 알지 못하는 구호단체들에 성금 몇푼 보내도 미디어에 계속 안 좋은 장면이 노출되면 다시 또 불안하고 미안해지고...

이런 심리적 경험이 축적되면서 세월이 흐르다보면 가슴이 딱딱해지고 어지간해서는 동요도 되지 않습니다만, 요즘 사건 사고는 워낙 상상을 초월하는터라 종교에 기대기라도 해야 되는지, 머리가 아픕니다. 인간의 메모리가 컴퓨터와 같지 않아 자율적으로 리셋할 수 있다는 사실이 참으로 감사할 지경입니다.

내일 지구촌 어느 구석에서 또 엄청난 사건이 생길지라도 지금 우리가 버티고 서 있는 곳은 여기. 현장에서 최선을 다할 밖에 다른 수가 없네요.

2월 9일 흔치 않은 강연회가 교보문고에 의해 마련됐습니다.
'자기계발 독서란 무엇인가?'를 쉽게 알려주는 독서 강연회입니다. 수백여 권의 독서를 하고 독서 선수가 된 파워블로거의 저자 강연회입니다. 인터넷에서 리치보이로 유명한 김은섭님인데, 이번에 트렌드연구회와 친한 '교보문고'에서 책이 나왔네요. '질문하라, 책이 답한다'.

독서 캠페인은 지식을 나누는 운동이고 지식은 다른 재화와 달라서 나눌수록 커지고 엄청 더 커지는 재화라고 합니다. 트렌드연구회도 독서 캠페인에 상당히 앞장 서는 편인데 이번 강연회도 일종의 독서운동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편한 마음으로 앉아서 수많은 책들을 읽은 프로 독서가의 경험담을 듣고 단편적이나마 책의 내용을 맛뵈기 하다보면 우리 가슴에 서재가 만들어 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독서고 금연이고 다이어트고 계속 자극에 노출되어야 실현 가능한 법이라고 합니다. 이번 강연회에서 독서에 대해 찌릿한 자극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날 짜 : 2010년 2월 9일(화) 오후 7시~9시

   
 
 

■ 장소 :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뒤 경희궁의 아침 4단지, 교보문고 본사 빌딩(1층 신한은행) B1 문화 이벤트 홀

■ 참가비 : 무료 / 도서 구입은 자율입니다.^^ 

■ 참가신청 : www.seri.org/forum/trend 게시판 '신청합니다' 아래 '강연 및 정보 신청' 아래 이 게시글 아래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선착순 50분입니다. 교보문고 웹사이트에서도 고객을 모시는 이벤트를 하는데, 트렌드연구회 회원님들은 선착순 50분 댓글 단 순으로 모십니다. 선착순 댓글 신청 50분입니다.^^ 

* 아래 이미지를 확대해서 보시면 자세한 내용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