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SK 뷰(VIEW)'를 내세워 주거 공간의 혁신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조형미학과 공간미학 개념을 도입해 과학적인 단지 배치와 미학적인 공간 설계로 주거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고객 만족 프로그램도 제공해 고객 행복을 실현해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SK건설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고객 지향 상품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또 차별화된 주거상품 개발을 위해 '행복 크리에이터(Creator)'라는 고객자문단을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행복 크리에이터란 전업 주부 자문단을 온라인으로 공개 채용해 과제 수행은 물론 업계 최초로 주거관련 시설운영자 등과 1대 1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는 다이렉트 소싱 기법을 도입한 제도다.
소비자가 직접 제품개발과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기업이 이를 신상품 개발에 적극 수용하는 일종의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인 셈이다.
아울러 분양, 시공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입주 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또 '밸류업(Value-up)' 행사를 통해 아파트 브랜드의 강화와 가치 상승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밸류업 행사는 명품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고객이 직접 아파트 시공에 의견을 전달하는 '어드바이저(Advisor) 제도'와 '고객 및 지역주민 초청행사', 각종 주거대상 등 아파트의 가치를 대외적으로 공인받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말한다.
SK건설은 이 같은 고객 만족 서비스, 고객 참여 상품개발, 생활을 풍요롭게 만드는 공간미학 실현을 통해 주거혁신을 이뤄내고 있다.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