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건복지부는 옥션과 G마켓 각 사이트에 저출산 지원 정책을 홍보하고, 양사는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건복지부는 아이연령에 따른 지원 및 임산부, 다자녀 가정을 위한 지원, 일하는 부모를 위한 출산양육 지원 등 정부의 다양한 저 출산 지원책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옥션은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우리아이 태명 짓기’ 이벤트를 진행, 한줄 게시판에 참여한 총 100명을 추첨해 옥션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이벤트를 열고 사진과 함께 사연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기저귀, 유모차, 분유 등 푸짐한 육아용품을 증정한다.
G마켓 역시 홈페이지 내 출산 지원정책 코너를 방문하는 매일 선착순 1만명의 고객에게 ‘G스탬프’를 발급하며, 출산장려 기원 행운경매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육아용품을 증정한다.
옥션 유아동사업실 김양수 실장은 “이번 행사는 정부기관의 후원으로 공신력을 더한 출산 장려 캠페인으로, 양 사이트를 통한 효과적인 홍보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예비 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출산, 육아용품 할인 판매 및 관련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hoimj@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