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번 에디션은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어리거이자 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주장을 맡고 있는 박지성 선수를 모델로 했으며 상호 존중과 팀 화합을 바탕으로 한 그의 소통의 리더십을 임페리얼에 투영했다.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엄선한 최소 15년산 이상의 고급 원액에 박지성 선수가 선호하는 부드러운 향과 맛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또 우리나라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임페리얼만의 부드럽고 은은한 맛에 박지성 선수가 선택한 깊은 바닐라와 초콜릿의 달콤한 향을 가미해 그 특별함을 더했다.
박지성 선수는 지난 3월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맛과 향이 다른 4가지 위스키 중 자신이 선호하는 위스키를 선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국내 위스키 브랜드로는 최초로 위스키 라벨 전면에 박지성 선수의 얼굴을 사용했다. 병 전체는 붉은색 그라데이션을 통해 지난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을 붉게 물들였던 온 국민의 열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박지성 선수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직접 고른 최고의 위스키 원액으로 블렌딩한 이번 제품에 이름과 얼굴이 나오게 돼 쑥스럽기도 하지만 그만큼 책임감도 생긴다"며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자리에서 승리를 축하하는 기분 좋은 위스키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랭크 라뻬르 페르노리카 코리아 사장은 "소통과 신뢰의 리더십으로 대표되는 박지성 선수를 선정해 또 하나의 특별한 한정판을 진행했다"며 "에디션 출시와 함께 박지성 선수를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디션의 출고가격은 12년산(500ml)과 동일한 2만4068원이며 5월 한 달여 기간 동안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또 임페리얼은 에디션 출시일에 맞춰 오는 5월부터 박지성 선수를 모델로 한 'We never go alone!'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캠페인은 임페리얼의 핵심 가치인 '개척적 리더십'을 현 시대에 걸맞게 재 해석한 것으로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소통의 리더십'을 의미한다.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