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다양한 남아공 월드컵 마케팅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5-16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사가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을 통해 전 국민들과 축구의 열정을 함께 하며 한국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먼저 코카콜라는 남아공 월드컵에 총 300명의 '코카콜라 월드컵 응원단'을 보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1일부터 5월9일까지 코카콜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팀 경기 응원에 참여할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코카콜라 응원단' 50명을 모집했다.

응원단은 3박6일 일정으로 남아공을 방문해 한국 대표팀 경기 응원에 참석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행운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온라인을 통해 '2010 남아공 월드컵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Daum의 '남아공 2010 월드컵' 채널 내에 있는 '2010 남아공 월드컵 페스티벌'에서 월드컵 응원메시지를 보낸 소비자 중 100명을 추첨해 아프리카 전통악기인 부부젤라 응원도구 (1인당 2개)를 보내준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6월7일 이뤄진다. 또 매주 업데이트 되는 2010 남아공 월드컵 컨텐츠에 대한 댓글 이벤트도 진행, 추첨을 통해 당첨된 50명에게는 코카콜라(300ml) 1박스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홈플러스 전국지점에서 '너만의 짜릿한 세러모니를 보여줘'라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달 중순부터 2주간 홈플러스를 방문해 행운의 '스크래치 카드'를 긁어 응모하면 선정된 사람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또 같은 방식으로 지난 13일부터 2주간 GS슈퍼 전국지점을 방문 '스크래치 카드'를 긁어 응모한 소비자에게도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월드컵이 주는 열정, 짜릿함, 행복 등은 코카콜라의 이미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월드컵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슴으로 열광하고 짜릿함에 환호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자사 브랜드 가치와 함께 일상 속 행복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