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 국제대학생축제 기간 홈스테이 가정 모집!

  • 7월 30일까지, 외국어(영, 일본, 중국어 등)로 의사소통 가능한 가정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대구시는 올해 8월에 열릴 '대구국제대학생축제' 기간 중 홈스테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가정을 모집한다.

'대구국제대학생축제'는 대구시가 매년 8월 일본·중국·베트남·말레이시아 등 총 9개국의 해외자매우호도시 학생 100여 명을 초청해 진행하는 행사이다. 올해 행사는 다음달 13일(금, 17시 30분 대면식)부터 16일(월, 09시 30분 종료식 및 환송)까지 열린다.

참가요건은 △외국인과의 교류, 외국문화, 대구알리기 등에 관심이 많은 가정 △홈스테이 기간(8.13~16)중 무료로 숙식 제공이 가능한 가정 △외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등)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가정 등이다. 참가 가정에는 자원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한다.

신청은  오는 7월 30일(금)까지 대구시청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이뤄지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청의 국제통상과에 전화해(803-3263, 정혜정 담당) 확인 가능하다.

대구시 관계자는 "홈스테이 참여는 대구시의 민간홍보대사로 외국 대학생과 사랑과 우정을 나누고, 대구시민들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뜻깊은 기회"라며 "많은 가정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leejh@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