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한국암웨이의 세가지 성공비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7-26 13: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암웨이'아이사랑 원바이원' 기금 전달식에서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이사(왼쪽)와 국제백신연구소 존 D. 클레멘스 사무총장(오른쪽)이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지난 1991년 설립돼 다단계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한국암웨이. 이러한 한국암웨이의 성공비결은 세계적인 제품력과 소비자만족을 목표로한 경영 전략 통해 소비자의 신뢰, 사회공헌활동 등을 꼽을 수 있다.

△우수한 제품력
다단계 업계의 총 매출액 중 50%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은 건강식품으로 한국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실로 막강한 브랜드 파워들 지니고 있다.

매출액 기준 세계판매량 1위(2008 유로모니터 조사발표)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75년 전통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의 철학은 'Best of Nature, Best of Science'로 자사 유기농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원료작물을 농축 가공하고 있다. 또 뉴트라이트 건강연구소의 첨단 건강관련 기술 및 노하우를 통해 직접 연구개발 제조함으로써 그 품질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8년 매출 2720억원을 올려 국내 판매량 1위를 달성한 파워브랜드이다.

화장품 브랜드인 아티스트리는 2008년 전세계 매출액 기준 세계 Top 5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2009 유로모니터 조사발표)로 전세계에서 300여명의 아티스트리 연구원과 엔지니어들이 제품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200여개 이상의 특허획득 및 특허출원 중인 기술과 성분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 연구 개발 및 제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웨이 제품의 명성은 단지 구전을 통해 형성된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연구개발, 제조기술 및 설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암웨이 하면 '제품이 좋다'라는 입소문으로 이어지게 만드는 제품력은 한국암웨이의 가장 큰 성공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 중심 경영 전략
우리나라 13개 지역에 설치돼 있는 한국암웨이 프라자에는 반품 및 환불 코너가 따로 마련돼 있다. 이는 한국암웨이가 영업개시 때부터 시작해오고 있는 '소비자만족 보증제도'를 위해서다.

이 제도는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가 일정기간 제품 사용 후 불만족을 느낄 경우 교환과 환불 처리를 해주는 제도를 말한다. 아울러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만족을 위해 다단계 업계 최초이자 국내 17번 째로 KS인증 마크를 획득한 소비자 보호센터(한국암웨이 콘텍센터)를 운용해 제품에 대한 기술지원과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100%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합적 사회공헌활동
한국암웨이는 지난 2003년 2월 암웨이 본사의 원바이원 글로벌 캠페인(아동중심의 글로벌 사회공헌프로그램)을 근간으로 한국에서 아동중심의 사회공헌프로그램 및 후원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한국암웨이아동센터'를 설립했다.

설립 이후 오지마을 사랑의 놀이터 기증, 전국 뉴트리키즈 축구교실, 결식아동보호프로그램, 아동학대 예방프로그램, 공익연계 마케팅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국내 아동복지 향상은 물론 기업의 이미지 향상에도 기여했다.

또 한국암웨이 임직원과 IBO가 함께 참여하는 한국암웨이 자원봉사단을 발족해 재난재해 구호활동 및 아동들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이와 같이 사회공헌활동에 헌신해온 공로로 지난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연말 한국암웨이는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에 2010년 암웨이 설립 50주년을 맞아 전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아이사랑 원바이원(I Love One By One)'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50만 달러(약 6억 원) 기금을 전달했다.

기증된 50만 달러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소외계층 및 다문화 가정 아동을 위한 바이러스 백신 개발 뿐 만 아니라 문화, 환경, 글로벌 리더십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대대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암웨이와 국제백신연구소 공동 주관으로 전국 12개 한국암웨이 프라자(Amway Plaza) 및 18개 사회복지관에서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다문화 음식과 언어, 민요 등 국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세계 시민으로서 기초의식을 함양케 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들이 건강한 생각을 갖고 건강한 지구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캠프와 친환경 공예 등 환경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에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국암웨이의 사회공헌활동은 한국암웨이가 판매하는 제품의 품질과 함께 한국암웨이사업자인 IBO와 대중들 사이에서 함께 회자되는 단골 스토리로 등장하게 됐다. 이러한 진정성 있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대중의 인식과 호감도를 높혀 소비자가 한국암웨이 브랜드를 선택하는데 큰 잣대가 돼왔다.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