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부문은 △지식, tv팟, 텔존, 미즈넷, 미즈쿡, 영화리뷰, 증권고수를 선정하는 ‘UCC 부문’ △요즘, 카페, 블로그, 티스토리 이용자 대상 ‘커뮤니티 부문’ △올해의 뮤직, 영화, 책 부문을 수상하는 ‘콘텐츠 부문’ △라이프, 문화연예 등 각 영역에서 가장 뛰어난 활동을 펼친 블로거를 선발하는 ‘뷰(view)부문’ 등 총 4개다.
다음은 내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조회수, 추천수, 댓글, 스크랩 등 지표와 활동성이 높은 이용자를 후보로 선정했으며 최종 수상자는 네티즌의 투표에 의해 결정된다.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내년 1월 13일에 열릴 시상식에서 현금 10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view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음은 네티즌이 투표할 때마다 한 표에 100원씩 적립해 최대 1억원을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윤정하 다음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행사는 다음이 추구하는 ‘라이프 온 다음’이라는 비전에 걸맞게 올 한 해 동안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고, 즐겁게 해준 이용자들을 선정 및 축하하는 자리로 진행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줄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라고 밝혔다.
ytk5731@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