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EFT:CMS:HNSX.20110306.004024673.02.jpg:]롯데, 여군 장교 특별 채용 실시

5일 서울 영등포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롯데그룹 여군 장교 특별 채용 면접 현장에서 지원자들이 인?적성 검사를 받고 있다.

(아주경제 진현탁 기javascript:invokeMethod('ArticleSave')자)롯데그룹이 여군 장교를 대상으로 특별채용에 나선다.

롯데그룹은 지난 5일 서울 영등포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여군 장교 특별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별 채용은 국방부와 협의를 통해 기획하게 됐다.

여군 장교만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채용은 국내 대기업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채용은 유통업의 특성상 섬세한 여성 리더십의 필요성을 절감했고 장교 출신 여성 인재의 조직 통솔력과 책임감을 높이 평가해서다.

이날 면접에서는 서류전형에 합격한 40여 명의 여군 장교를 대상으로 인·적성검사, 조별 역량면접, 임원면접 등이 이루어졌다.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이 결정된 여군 장교는 향후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등 3개사에서 영업관리, 점포관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첫해인 올해는 유통사를 중심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향후 각 사업군으로 채용 영역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여군 장교 채용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날 지원한 여군들을 독려하기 위해 면접 현장을 방문한 국방부 여성정책과 김귀옥 대령은 “아직까지 국내에서 여군 장교에 대해 별도 채용을 진행한 그룹은 없었다”며 “여군 출신 장교들의 리더십과 책임감이 기업 성과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