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차 도서관 정책 포럼' 11일 국립중앙도서관서 열려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위원장 김봉희)는 11일 오후 2시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대학 및 학교 도서관을 주제로 '제3차 도서관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제1차 도서관 정책 포럼에서는 ‘공공 도서관 행정 체계와 사서 자격 제도’를 주제로, 제2차 포럼에서는 ‘장애인과 병영의 도서관 서비스’를 주제로 논의하였으며, 이번에는 ‘대학 도서관 평가 제도와 학교 도서관 전반’을 살펴보고 그 발전 방안을 모색해 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학 및 학교 도서관의 활성화 방안을 살펴보는 이번 포럼은 대학 도서관의 평가 제도 현황 및 발전 방향과 학교 도서관이 나아갈 바와 정책적 방향을 논의한다.

'발제 1'에서는 '대학 도서관 평가 사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제언'으로 신라대 서혜란 교수의 발표와'대학 도서관 평가 현황 및 향후 고려 사항'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혜영 박사의 발표에 이어 참석자별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발제 2'에서는 '학교 도서관의 좌표와 지향'에 대해 계명대 김종성 교수의 발표와'학교 도서관의 교육적 이념과 정책적 구현 방향'에 대해 공주대 이병기 교수의 발표에 이어 참석자별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는 도서관 정책 이슈에 대한 도서관 정책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도서관 발전의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