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정식출시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차세대 웹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9(IE9) 정식 버전을 15일 출시했다.

IE9 정식 버전은 지난해 9월 공개된 베타 버전 이후 사용자와 개발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단계적으로 기능을 개선했다.

IE9은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인 챠크라(chakra)를 도입하고 그래픽과 동영상 구동을 하드웨어 가속 장치(GPU)로 할당, 고화질 비디오나 온라인 게임처럼 복잡하고 화려한 그래픽을 더욱 빠르면서도 매끄럽게 재생할 수 있다.

특히 베타 버전 이후 지속적인 개선작업을 통해 속도가 35% 향상됐다.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사용자 환경(UI)을 심플하게 설계했으며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툴바를 최소화했다.

사용빈도가 높은 ‘뒤로 가기’ 버튼은 크게 키우고 윈도 7의 사이트 고정, 점프목록 등의 주요 기능을 적용해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웹 서핑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추적 방지(Tracking Protection)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웹 브라우징을 하는 동안 방문한 웹 사이트를 추적하지 않도록 설정, 보안기능도 강화했다.

IE9은 HTML5를 비롯해 SVG, CSS3, ECMAScript5 및 DOM 등 최신 웹 표준을 광범위하게 지원해 개발한 사이트의 코드를 브라우저별로 다시 작성할 필요없이 웹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데 집중할 수 있다.

IE9은 윈도 비스타와 윈도 7 버전에 설치가 가능하며, IE9 웹사이트(www.microsoft.cointernet-explorer/default.aspx)를 통해 다운로드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