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농식품 수출성공사례’ 책자 발간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가 ‘농식품 수출성공사례’에 대한 책자를 발간했다.
 
농식품부와 aT는 25일 “지난해 우리 농림수산식품 수출성공사례를 엮은 ‘한국의 농림수산식품, 글로벌 시장의 중심에 서다’ 책자를 최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R&D 식품기술, 웰빙 전통식품, 대량수요처 발굴, 수출장애요인 극복, 최초의 세계시장 진출 5가지 섹션으로 구분해 총 47가지 사례를 담고 있다.
 
특히 각 사례별로 수출성공 요인과 성과, 향후 과제 등을 사진과 그래프를 활용해 자세히 소개했고 부록으로 수출통계와 정부의 수출지원프로그램도 안내하고 있다.
 
농식품부와 aT는 이 책에 실린 성공사례를 수출업체들이 다양하게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수출업체와 유관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며, 일반인들도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영제 aT 사장은 “수출이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이 자리하고 있었지만 동시에 정부와 수출업체들의 노력도 큰 역할을 했다”며 “aT는 앞으로도 민관의 연결고리로서 농식품 수출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우리나라 농림수산식품 수출액은 59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해도 2월말 현재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하는 등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