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FY2011 차별화된 성장실현”


(아주경제 임명찬 기자) 동양생명은 일산 동양인재개발원에서 박중진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및 팀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FY2011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경영전략회의에서 동양생명은 FY2011경영방침을 “전사적 시너지에 기반한 차별화된 성장실현”으로 정하고, 시너지(synergy), 스마트(smart),스피드(speed) 등을 슬로건으로 확정했다.

새로운 슬로건은 금융계열사 및 각 부서간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고객 중심의 스마트한 상품개발 및 업무처리,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발빠르게 대처해 선점할 수 있는 속도 등을 의미한다.

동양생명은 경영방침의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MS확대 ▲미래성장동력 발굴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 ▲리스크대응능력 강화 등 4가지 사항을 핵심추진과제로 삼았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적극적인 MS확대를 위해 연금 및 어린이 보험 등의 전략상품 판매를 활성화하는 한편, 보험업과의 연계성을 고려한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해 차별적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안정적 수익창출을 위해서는 제도 ∙ 정책 및 환경변화에 대응한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장기 안정적 자산 위주의 운용을 통한 손익 변동성 축소 및 RBC비율 개선에 힘쓸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