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팬오션,‘201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선정

  • 혁신능력, 경쟁력 강화, 이미지가치 증대 등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

(아주경제 이덕형 기자)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201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 결과 STX팬오션(대표이사 부회장 이종철)이 해운서비스 분야 1위로 3년 연속 선정됐다.

STX팬오션은 경영진의 경영능력, 재무건전성,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모든 요소평가에서 타 선사 대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KMAC측 관계자는“예측하기 힘든 해운시황 속에서도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사업기회 발굴에 총력을 기울여 시장을 선도했으며 전 임직원이 참여한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한 점 등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현재 STX팬오션은 1966년 설립된 이래 오랜 세월 동안 축적된 다양한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벌크선, 탱크선, LNG선, 자동차운반선, 컨테이너선 등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간 1억3천만톤에 달하는 화물을 실어 나르고 있다.

배선령 STX팬오션 대표이사 사장은 “대한민국 1등 선사’로 자리매김했다는 자부심을 느낀다” 며 “총체적인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모든 이들에게 존경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는 기업의 사회, 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조사 및 발표하는 것으로써 지난 2004년 제정된 이후 올해로 9회째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매년 각 산업군별 간부진,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총 1만여 명을 대상으로 3개월에 걸친 설문조사를 통해 30대 올스타기업과 산업군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