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은퇴설계전략 'Lock & Roll(로큰롤)'만 기억하세요"


(아주경제 이성우 기자) 삼성증권 은퇴설계연구소는 21일 노후를 즐길 수 있는 은퇴전략 슬로건으로 'Let’s Lock & Roll(레츠 로큰롤)'으로 정하고 관련 전략에 대해 제시한다고 밝혔다.

'Lock & Roll'은 'Rock & Roll'과 발음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착안한 슬로건으로, 노후자금을 잘 운용(Lock & Roll)하여 인생을 즐기자(Rock & Roll)는 의미라고 삼성증권은 밝혔다. 'Lock & Roll'의 기본은 현재의 소득에서 일부를 떼어내어(lock), 미래를 위해 별도의 계좌에서 운용(roll)하여 노후를 대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다양한 사례에 맞는 연금 솔루션을 제시했다. 55세에 퇴직해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65세까지 소득이 없는 경우, 개인연금을 10년 동안 나눠 받는 방법을, 65세까지 정년이 보장된 경우는 개인연금을 5년 미뤄 추가 불입해 소득공제를 받거나 수령 후 재투자하는 방법이 있다고 소개했다. 자신에게 맞는 은퇴소득 연금 상품 찾는 방법은 은퇴까지의 기간과 세금혜택, 수익률 선호 여부 등 목적에 따라 즉시연금, 변액연금, 연금펀드로 나누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장현주 은퇴설계연구소 연구원은 “이미 들어온 월급에서 노후준비를 위해 다시 돈을 지출시키는건 어렵지만, 원래 없던 돈으로 간주하면 노후준비도 어렵지 않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