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응원가는 쉬운 멜로디, 익숙한 멜로디, 대중가요 활용이라는 세 가지 컨셉으로 제작됐다. 유명 CM송 ‘간 때문이야’를 차용한 ‘너 때문이야’, 노사연의 ‘만남’을 차용한 곡 등 누구나 쉽고 흥겹게 따라 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응원가 중에는 선수 개인 응원가가 대거 포함되어 있다. 흔히 ‘개인콜’이라 불리는 개인 응원가를 갖게 된 영광의 주인공은 박문기, 정현민, 한석진, 김제진, 서윤재 등이다. 헤르메스 측은 선수의 실력과 함께 어려운 환경에서 꾸준하게 연습에참여하는 등 한결 같은 모습을 보인 선수들을 위주로 개인 응원가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헤르메스는 이번 응원가 제작으로 1990년대부터 사용한 전통적인 응원가, 그간 꾸준하게 차용 또는 개발한 응원가 등 더욱 다양한 응원가를 보유하게 됐다.
특히 헤르메스는 붉은악마의 “오! 필승코리아” 응원가의 원 주인이기도 하다. 헤르메스가 부천SK를 응원할 때 사용하던 응원가는 현재, 다수의 K리그 서포터즈들이 사용 중이다. 원조 서포터즈답게 응원가 분야에서도 늘 선도적인 모습을 보였다.
새 응원가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투브(Youtube)의 헤르메스 페이지(https://www.youtube.com/user/BFC1995Harmony/videos)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3월 31일 홈 개막전을 통해 부천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한편 부천FC는 오는 3월 3일 천안FC와의 원정 경기를 시작으로 ‘2012 Daum 챌린저스 리그’ 대장정에 돌입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